티스토리 뷰
목차
놓치지 마세요!
월 50만원씩 최대 6개월간 지원금을 지급하는 서울시 ‘청년수당’이 3월 11일부터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올해는 청년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정책으로 업그레이드 되는데요, 청년수당으로 취업과 자립에 성공한 청년을 멘토로 위촉하고, 교육·상담 등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자립지원 종합패키지를 제공합니다.
지원대상
지원대상은 서울에 사는 만 19~34세 미취업 청년으로, 재학 또는 휴학 중이지 않고 졸업인 상태여야 합니다.
지원대상 : 만 19~34세
서울시 거주 미취업 청년
만19~34세 서울시 거주 (주민등록상) 미취업자
중위소득 50% 초과 ~ 150% 이하
청년수당 지원대상은 신청일 기준 주민등록상 서울 거주 만 19~34세인 미취업 청년 및 단기근로 청년으로, 학교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이지 않고 최종학력 졸업인 상태여야 하며, 중위소득 150% 이하를 신청 조건으로 한다.
지원내용
매월 50만 원 × 최대 6개월
강점진단, 멘토링, 취업 지원 프로그램(정책 연계, 기업 견학, 현직자 특강 등)
서울시 청년수당은 서울 거주 청년들이 진로탐색과 구직활동에 전념할 수 있게 월 50만원씩 최대 6개월간 지원금을 지급하는 프로그램으로, 전문가 진로상담, 취업 멘토링 특강 등도 함께 지원된다. 지난해 만족도 조사 결과, 사업 참여자의 99.0%가 개인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되었다고 답했다.
지급방법
체크카드(클린카드) 연계 계좌로 월별 입금
서울시 청년수당 사용처에 대해 보다 투명한 예산집행과 관리를 강화한다. 이에 올해부터는 주거비, 생활・공과금, 교육비 등의 3대 현금사용처 기준을 제외하고는 청년수당 전용 체크카드만을 사용해야 하며, 청년수당 사용에 대한 모니터링과 검증도 강화돼 부적절한 현금 사용이 확인되는 경우 청년수당 지급 중단 등의 조치가 내려질 수 있다.
신청기간
3월 11일 오전 10시~18일 16시
신청방법
청년몽땅정보통 온라인 접수